library
- Artist
- 신화 (SHINHWA)
- Genre
- Dance, Ballad, Electronica, R&B
- Production Company
- 신화컴퍼니
- Distributor
- 뮤직앤뉴
- Release Date
- 2018. 8. 28
01. In The Air (with YOON MI RAE)
02. Kiss Me Like That
03. LEVEL
04. HERE I COME
05. L.U.V
06. 떠나가지 마요
1998년 3월 24일, ‘신화’의 시작…
그리고 2018년, 스무 살의 신화!
멈추지 않는 심장처럼, 끝나지 않을 우리들의 이야기!!
데뷔 이후 단 한 명의 멤버변화와 군복무기간외 단한번의 활동중단 없이 ‘현재진행형 아이돌’로 매해 최초의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는 신화가 오는 8월 28일 데뷔 2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HEART’를 발매한다.
그룹 이름 그대로, 데뷔 이후 스무 해의 시간을 ‘神話’로 만든 신화는 무대 위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세련된 음악적 색깔로 신화의 매력을 보여왔다. 특히 올해는 20년이란 시간을 한 결 같이 지지하고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정규 3집 수록 곡 ‘All Your Dreams’를 뮤직비디오까지 리메이크하며 발매하는 등 늘 변화하는 모습으로 팬들 앞에 섰던 신화가 또 한 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스토리를 이어나가려 한다.
지금껏 ‘신화’이기에 가능한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화려한 퍼포먼스로 대중들을 사로 잡았던 신화는 이번 스페셜 앨범을 세련되면서도 트렌디한 감각을 더해 보다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탄생시켰다. 또 다양한 장르의 구성으로 신화만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까지 담아내 20주년 앨범의 특별함을 더했다.
특히 이번 스페셜 앨범 타이틀 곡 ‘Kiss Me Like That’은 두 남녀의 아슬아슬한 기류를 고스란히 담아낸 가사와 어쿠스틱한 느낌의 연주가 조화를 이룬 댄스 곡으로,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했으며 신화의 11집 앨범 수록곡‘scarface’를 비롯해 에프엑스(fx), 슈퍼주니어M, 빅스(VIXX), 비투비(BTOB)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의 앨범 작곡에 참여한 스웨덴 출신의 Caesar & Loui가이번 타이틀 곡의 작곡과 편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또한, 타이틀곡 ‘Kiss Me Like That’뮤직비디오 역시 태민의 'MOVE', 스트레이키즈의 ‘마이 페이스(MY PACE)’ 등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연출로 주목 받고 있는 김용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신화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빈티지한 느낌의 화려한 영상미로 곡의 무드를 한층 더 짙게 살려 완성도를 더했다. 특히 한 폭의 유화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것 같은 신화 멤버들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처럼 신화는 2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 타이틀곡 ‘Kiss Me Like That’으로 또 한 번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다. 듣는 음악과 보는 음악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이번 타이틀곡‘Kiss Me Like That’은 어떠한 장르도 그들만의 것으로 만들어내는 신화의 능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 신화의 이러한 곡에 대한 연출은 20년동안 멈추지 않고 달려온 시간과 그 동안 신화의 끊임없는 노력이 결합된 오로지 신화만이 내세울 수 있는 서사의 산물일 것이다.
타이틀곡 외에도 총 6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지금까지 신화가 한 번도 시도해 보지 않았던 일렉트로닉 하우스 장르의 곡‘In the Air’가 청량하고 신선한 분위기로 앨범의 시작을 알린다.
이 곡은 파워풀한 랩과 감미로운 보컬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 윤미래의 피처링이 가미돼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신화와 윤미래의 조합으로 색다른 매력을 전해준다.
또, 코린베일리래 (Corinne Bailey Rae), 조 (Joe), 에미넴 (Eminem)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믹싱, 프로듀싱한 Jared Lee Gosselin의 참여로 곡의 높은 퀄리티를 보여줄 ‘LEVEL’, 멤버 이민우가 작사에 참여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과 함께 신화의 강렬한 남성미를 느낄 수 있는 ‘HERE I COME’, 꿈에 그리던 이상형과 사랑에 빠진 남자의 설레는 마음을 그려낸, 미디엄 R&B곡 ‘L.U.V’, 그리고 펜타곤, 트리플 H, 워너원 등 다수의 아티스트 앨범에 참여해 뮤지션으로 주목 받고 있는 후이와의 작업으로 탄생한 신화표 Sad Love Song ‘떠나가지 마요’까지 신화만의 음악적 색깔을 담았다.
뿐만 아니라 스페셜 앨범 자켓 또한 가인, 다비치, 백아연, 유승우, 바닐라 어쿠스틱, 신현희와 김루트 등 국내 인기 아티스트들의 앨범 커버를 작업한 사진 작가 무궁화 소녀가 참여, 신화의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담아내 신화만의 특별한 스페셜 앨범을 완성시켰다.
이처럼 신화의 2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HEART’는 신화 특유의 세련된 감성과 트렌디함이 돋보일 뿐 아니라 기존 음악적 색깔을 바탕으로 한 번도 선보이지 않았던 장르까지 모두 담아내며 음악`적으로도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팬들과 신화 모두에게 선물 같은 앨범이 될 것이다.










